메뉴 건너뛰기

심훈상록문화제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위원장인사말
심훈 작가의 정신을 계승하고자 1977년 제1회 행사를 시작으로
매년 9월말에서 10월초에 3~4일 동안 당진시 일원에서 상록문화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SIMHOON SANGNOK CULTURE FESTIVAL


 

2019 ‘심훈상록문화제’

(사)심훈상록문화제집행위원회 위원장 이철수

 


rep.jpg

심훈상록문화제 제14대 집행위원장 이철수입니다. 

 

심훈상록문화제는 당진시 로컬콘텐츠이자 한국 계몽운동의 선구자이신 심훈 선생을 기리고 추모하는 의식에서 시작하여 오늘날 문화를 통한 시민통합, 화합을 목표로 복합문화예술의 중심적인 축제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학창시절 줄곧 심훈상록문화제 행사에 참여하고 함께 성장하며 심훈의 상록수 정신을 잊지 않고 살아가곤 하였습니다.


앞으로 심훈상록문화제 집행위원장으로써 전임 집행위원장들의 업적에 누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본 축제가 당진의 대표 축제로서 보다 풍성하고 품격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고장의 자랑인 심훈선생의 문학정신과 예술혼을 사랑하는 당진 시민 여러분!

 

심훈상록문화제가 벌써 43회를 맞이하여 해를 거듭할수록 당진시의 대표축제로 변모하도록 응원해주시고 관심 있게 지켜봐주셨습니다. 그래서 더욱 다양하고 뜨거운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성심껏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시민이 만들고 시민이 참여하여 시민이 더욱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심훈 상록수 희망과 사랑을 품다“라는 주제로 시민이 함께하는 희망,사랑,행복 축제로 더욱 발전시키겠습니다.

 

올해는 독립선언 10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입니다.

 

심훈선생의 독립정신을 고취하여 처음으로 당진시청광장 일원에서 야간 기획독립영화상연, 전국 시낭송대회, 심훈문학강연, 심훈상록수컵 야구대회. 청소년 풋살대회, 당진시 일원에서 게릴라콘서트 등 단순히 먹고 즐기는 축제가 아닌 예술향이 살아 움직이는 축제가 되도록 기획하고 있습니다.

 

심훈문학의 가치가 당진에서도 실현되도록 더욱 노력하는 집행위원회가 되겠습니다.

 

그동안 물심양면 지원을 해주신 당진시와 각급 기관단체 관계자 여러분들, 후원해주신 기업체와 단위행사 주관단체의 관계자 여러분들, 누구보다 헌신적으로 봉사하고 있는 자원봉사자 여러분과 집행위원회 위원분들 한 분 한 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고맙습니다.

 

당진시민 모든 분들의 건승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SCROL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