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KakaoTalk_Photo_2021-10-21-16-13-09.jpeg

이   철   수

(사)심훈상록문화제집행위원회

제14대 집행위원장

심훈상록문화제 제14대 집행위원장 이철수입니다.

 

심훈상록문화제는 당진시 로컬콘텐츠이자 한국 계몽운동의 선구자이신 심훈 선생을 기리고 추모하는 의식에서 시작하여 오늘날 문화를 통한 시민통합, 화합을 목표로 복합문화예술의 중심적인 축제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학창 시절 줄곧 심훈상록문화제 행사에 참여하고 함께 성장하며 심훈의 상록수 정신을 잊지 않고 살아가곤 하였습니다. 앞으로 심훈상록문화제 집행위원장으로서 전임 집행위원장들의 업적에 누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본 축제가 당진의 대표 축제로서 더욱 풍성하고 품격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고장의 자랑인 심훈 선생의 문학정신과 예술혼을 사랑하는 당진 시민 여러분!

 

심훈상록문화제가 벌써 44회를 맞이하여 해를 거듭할수록 당진시의 대표축제로 변모하도록 응원해주시고 관심 있게 지켜봐 주셨습니다. 그러나 갑작스러운 질병의 확산과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당연하다고 여기었던 축제와 문화예술 그리고 화합이란 가치의 중요성을 새삼 깨닫게 되는 어려운 시기가 찾아왔습니다.

 

오히려 그렇기에 위축되지 않는 마음을 지닐 수 있도록 안전을 우선시하는 한편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 역시 양적으로 다양해질 필요가 있다고 믿습니다. 그래서 44회를 맞이하는 올해 역시 더욱 다양하고 뜨거운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성심껏 준비하고 있습니다.

 

심훈 문학의 가치가 당진에서도 실현되도록 더욱 노력하는 집행위원회가 되겠습니다.

 

그동안 물심양면 지원을 해주신 당진시와 각급 기관단체 관계자 여러분들, 후원해주신 기업체와 단위행사 주관단체의 관계자 여러분들, 누구보다 헌신적으로 봉사하고 있는 자원봉사자 여러분과 집행위원회 위원분들 한 분 한 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고맙습니다.

 

당진시민 모든 분들의 건승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사)심훈상록문화제집행위원회 위원장   이 철 수